목차
02 인사말
04 후원금 사용 내역 & IDEAL
05 그린피스 뉴스
08 캠페인 설문조사
12 기후에너지 캠페인 1
14 기후에너지 캠페인 2
16 독성물질 제거 캠페인
18 해양 보호 캠페인
20 산림 보호 캠페인
22 그린피스 사람들
23 후원자 소식
그린피스의 캠페인에 참여하신다면 어떤 캠페인을 고르시겠습니까?
1위 해양 캠페인에 참여해 플라스틱 쓰레기로 인한 바다의 오염을 줄인다.
2위 아마존 열대 우림이나 인도네시아, 콩고 등 지구의 허파 역할을 하는 고대의 숲들이 파괴되는 것을 막는다.
3위 지구의 자원 고갈을 막기 위해 과잉 소비를 자제하고, 재활용 및 재사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에 참여한다.
4위 핵발전소의 추가 건설을 막아 한국을 대형 원전사고의 위험으로부터 지킨다.
5위 석탄발전소의 추가 건설을 막아 초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 및 건강문제를 해결한다.
6위 IT기업들이 안전하고 깨끗하며 경제적인 100% 재생가능에너지를 사용하도록 요청하고,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독성물질을 막는다.
이 설문 결과를 통해 그린피스 동아시아의 해양오염 및 과잉 소비 해결, 전 세계적으로 얼마 남지 않은 원시림 보존 등의 캠페인에 많이 공감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향후 산림 파괴 중단은 물론 해양 쓰레기 감소에 초점을 맞춘 더 많은 캠페인 활동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과학기술이 발전하면서, 환경 오염을 유발하는 기업들은 더 이상 숨을 곳이 없어졌습니다. 이미 친환경적인 생산이 표준이 되어가고 있으며, 그린피스는 우리 사회가 가능한 한 빠른 속도로 친환경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향후 3~5년간 그린피스가 중점적으로 진행했으면 하는 것’을 묻는 또 다른 질문에서는 ‘정부의 정책 변화’와 ‘기업의 행동 변화’가 가장 많은 표를 얻었습니다. 다음으로 많이 선택해주신 항목은 ‘환경 문제 해결 방안을 더 많이 알리고 홍보’와 ‘개인과 대중이 직접 환경 문제 해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이었습니다. 이 항목들은 그린피스가 이제까지 꾸준히 진행해 왔던 일들입니다. 후원자님들이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그린피스의 활동 방식을 신뢰해 주신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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